티스토리 뷰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나들이 장소만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태안을 간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 태안 성당

태안 성당입니다. 만일 태안을 방문했을 떄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이곳 태안 성당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태안성당은 건물 외벽을 시작으로 마치 유럽에 여행온 듯한 기분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이곳 태안 성당의 원래의 기존 명칭은 천주교 태안교회로 불리웠습니다. 태안 성당은 건물 외부를 포함해서 내부 또한 멋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태안 성당 바로 옆에는 태안읍내도 있습니다. 그래서 만일 성당 가게 된다면 읍내까지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2. 태을암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태을암입니다. 태을암은 태안마애삼존불이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안마애삼존불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보급 불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은 국보 제 307호로 지정된 곳입니다.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입상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태을암 이곳을 간다면 불상을 자세히 봐보시기 바랍니다. 돌 안으로 세 사람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가장 가운데에 있는 사람이 관세음보살입니다. 그리고 석가모니 부처는 왼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약사여래부처가 오른쪽에 있습니다.

3. 안면도 수산시장

안면도 수산시장입니다. 안면도 수산시장은 주변이 모두 바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래서 해산물과 수산물을 사시사철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시장 내부가 그리 크지 않아서, 가볍게 한바퀴 쭉 돌고 오기 좋습니다. 이렇게 쭉 돌면 그렇게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아서, 대략 1시간정도면 충분히 돌 수 있습니다. 이 곳 수산시장은 장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천장 위의 내부가 천막이 잘 쳐져있다는 것니다. 이것 덕분에 계절에 상관없이 갈 수 있습니다.

4. 자연 휴양림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자연휴양림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95-6입니다. 이곳은 도에서 직접 관리를 하고 있는 덕분에 매우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습니다.

대지 부지 또한 175만 제곱미터로 매우 넓은 편에 속해서 편하게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 자연휴양림은 입구를 시작으로 내부 안까지 제대로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 여유롭게 2시간 정도는 확보한 뒤 구경하면 됩니다. 자연 휴양림 이곳 안에는 상록수원, 조팝나무원, 식용수원, 만병초원 등 테마별로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5. 꽃지 해수욕장

꽃지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입니다. 이곳 바닷가 주변은 해당화가 주변에 항상 만발해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수욕장 이름이 꽃지인 이유가 있습니다.

그게 바로 이것에 항상 피어있는 해당화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넓은 해수욕장을 방문하면 특이하게 생긴 바위섬 두개가 보이니 이것도 놓치지 말고 보고 가기 바랍니다. 이 두개의 바위섬이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이 두바위와 관련된 전설도 있습니다. 이 바위와 관련된 전설은 꽃지 해수욕장에 직접 가서 자세히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할미바위와 할아비 바위도 이곳의 시그니처입니다.

 

 

 

 

 

6. 뭍닭섬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뭍닭섬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소원면 의향리 1126입니다. 이곳은 위의 만리포 해수욕장 인근에 있습니다. 그래서 가게 된다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뭍닭섬은 참고로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어서 봄 날씨 따뜻할 때 다녀가면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해상 데크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바닷길을 잘 걸어갈 수 있고, 걷다 보면 출렁다리가 나옵니다. 출렁다리도 건너갈 수 있습니다.

7. 볏가리 마을

볏가리마을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이원면 볏가리길 62입니다. 현재 이곳 볏가리 마을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열리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케이스가 갯벌체험, 염전 체험 등입니다.

태안에서 사진이 잘 나오는 곳에는 항상 이곳 볏가리 마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이색적인 풍경이 있으니, 이 곳 바위를 들여다보면 큰 구멍이 여기저기 뚫려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 바위는 오랜 시간 풍화작용을 겪었습니다. 그 덕분에 구멍이 뚫린 것으로 태안의 명소가 됐습니다. 구멍안은 코끼리 모양처럼 생겼으니 이것도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8. 신두리 해안하구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신두리 해안사구입니다. 위치는 충남 태안군 원북면 샌두해변길 201-54입니다. 태안의 현지인들도 자주 가는 곳으로 신두리 해안하구의 힐링포인트는 끝없이 펼쳐진 모래사장이라는 점입니다.

모래 사장 주변에 건물이 없습니다. 덕분에 확 트인 경관을 그대로 볼 수 있어서 서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됩니다. 덕분에 걷는 내내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들고, 모래밭의 모래도 상당히 곱게 되어 있습니다. 슬리퍼 신고 가볍게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9. 안흥항

안흥항입니다. 위치는 충남 태안군 근흥면 정죽리 1272-13입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분은 태안 갔을 때 항상 방문하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안흥항은 바다낚시의 성지입니다. 그래서 이곳에 간다면 포구도 마주할 수 있고, 포구 가까이 가면 안흥항과 신진도를 연결해주는 다리 구간도 보입니다. 이곳 다리는 안흥나래교라고 하기도 하고, 인도교라고 하기도 합니다. 길이가 300m 정도입니다.

10.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충남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입니다. 항상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그래서 이곳 쥬라기 박물관은 월요일은 피해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아이들과 태안 가면 이곳 쥬라기 박물관은 꼭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린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다양한 공룡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공룡에 평소 관심있었던 아이들이라면 보는 순간 이름 다 열거할 듯 합니다. 대지부지도 워낙 넓습니다. 실내 관람 뿐만 아니라 외부에 전시되어 있는 조형물도 관람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