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나들이 장소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밀양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 표충사

표충사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표충로 1338입니다. 내부 입장하려면 입장료 내고 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3000원 입니다. 표충사는 과거 유생들을 교육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성현들의 제사를 지내던 사찰도 있으니 그곳 사찰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표충사는 유생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유교 사상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찰 관련된 불교가 함께 공존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2. 만어사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만어사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삼량진읍 만어로 776입니다. 바로 앞에 주차할 공간이 있습니다. 만일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앞에 주차한 뒤 만어사에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은 신라시절의 수로왕 때 창건된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보물 제 466호로 지정된 3층 석탑이 있기도 합니다. 과거 이곳에 살던 물고기들이 돌로 변했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밀양 8경에 속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일출이나 일몰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3. 트윈터널

트윈터널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삼량진읍 삼량진로 537-1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 7시까지이니 시간내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말은 1시간 더 연장해서 저녁 8시까지 운영합니다. 내부 들어갈 때는,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8천원입니다. 방문한다면 달고나 체험을 비롯해서 피자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만들어진 빛 테마파크로도 유명합니다. 터널이 양 방향으로 만들어져 있는 곳입니다.

4. 영남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영남루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중앙로 32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니 운영 시간 맞춰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보물 제 147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그래서 과거 조선시대에는 밀양군 객사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부속 건물이면서 절벽 바로 위에 있는 누각입니다. 덕분에 주변 경관을 둘러보기 상당히 좋습니다.특히 지금처럼 날씨가 따뜻한 날 영남루 위에 올라간다면 여기저기 피어있는 봄꽃도 구경할 수 있으니 봄꽃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5. 미리미동국

미리미동국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남천강변로 3길 3-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낮 12시부터 1시간동안은 휴게시간이니 이 시간은 피해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오래되고 방치됐던 한옥을 그대로 놔두지 않은 곳입니다. 이곳을 리모델링을 해서 지금의 진장벽화거리를 만들어냈습니다. 현재 밀양의 떠오르는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데이트 하는 연인들도 많이 다녀가는 곳이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6. 위양지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양지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부북면 위양리 293입니다. 이곳은 신라시대에 만들어진 저수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백성을 위해서 만들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위양지는 과거 1987년에는 경남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었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간다면 저수지 위에 펼쳐진 하얀 꽃의 향연을 엿볼 수 있어서 힐링하기 좋습니다. 위양지를 가면 위양지의 다리도 꼭 건너보시기 바랍니다.

7. 사자평

사자평입니다. 위치는 밀양시 단장면 구천리 산 1-8 입니다. 밀양의 사자평은 영남알프스의 고산지대입니다. 그래서 부지만 해도 대략 17만평이 넘는 부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넓은 부지에 고도는 720m 정도 됩니다. 밀양에서는 현재까지 이곳을 고원습지 보호구역으로서 지정했습니다. 지금 가면 봄꽃이 향연을 엿볼 수 있어서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봄이 지난 가을에 가게 되면 부지 대부분이 전부 억새 군락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는 길도 완만합니다.

8. 금시당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금시당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활성로 24-183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소나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힐링하려면 이 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역사가 짙을 뿐만 아니라 이미 1996년에는 경남의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었습니다. 오래된 은행나무가 있습니다 . 방문하게 된다면 이 오래된 은행나무 앞에서도 사진 찍고 가기 바랍니다.

9. 밀양아리랑 우주 천문대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입니다.위치는 경남 밀양시 밀양대공원로 86입니다. 이곳은 시립 박물관과 아트센터 뒷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만일 방문하게 된다면 시립박물관도 놓치지 말고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운영합니다. 국내에서는 외계생명에 특화된 천문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밀양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이곳 우주 천문대는 한번쯤은 다녀가면 좋은 곳입니다. 관측장비도 다른 지역보다 훨씬 더 많이 있습니다.

10. 밀양시립박물관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밀양시립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밀양대공원로 100입니다.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어린이는 300원, 청소년은 500원, 어른은 700원입니다.

이곳은 낙동강 인근에 있는 문화를 보존하면서 동시에 전시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일 밀양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곳을 들려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어느 지역을 여행하다보면 그 지역의 특색을 박물관에서 제대로 알 수 있으니 이곳 시립 박물관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