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 9월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선선한 가을에 강화도를 가려고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놓치지 말고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장화리 일몰 조망지

장화리 일몰 조망지입니다. 위치는 강화군 화도면입니다. 이곳 일몰 조망지로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강화도에서는 일몰이나 일출 명소로 익히 유명한 곳이니 놓치지 말고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강화도 갔을 때 이 곳을 방문하려고 한다면 일몰하는 시간에 맞춰서 가보면 더더욱 좋습니다. 일몰할 때 가면 서해의 가장 멋있는 해넘이 장관을 볼 수 있으니 그것만으로도 힐링되는 경관입니다. 만일 강화도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당일 일몰 시간 잘 맞춰서 가면 됩니다.

2. 분오리돈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분오리둔대입니다. 위치는 강화도 화도면 사기리입니다. 분오리 돈대는 유형 문화재로 지정된 돈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강화도의 분오리 돈대 설립시기는 조선 시대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 돈대의 역할은 외적의 침입을 예방하는 데 있으니 미리 알고 가면 좋습니다.해안 지역에 만들어진 곳으로 돌로 하나하나 쌓아져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하나하나 놓치지 말고 꼭 다 봐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주차장 있습니다.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그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살짝 오르막길이 있는데 이 오르막 길만 조금만 올라가면 바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3. 강화 역사 박물관

강화 역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19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니 시간 맞춰서 들리면 됩니다. 참고로 주차 요금은 무료여서 들어가면 되고, 항상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이곳 역사 박물관 가게 된다면 이왕이면 월요일은 제외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면 됩니다. 참고로 입장료는 3000원입니다. 이곳은 총 2층까지 구성되어 있는 박물관입니다. 강화의 옛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모두 볼 수 있는 전시장이어서 한번쯤은 방문해보는 게 좋습니다. 이곳에 가면 과거 삼별초의 모습이나 고대시대에 있었던 유물, 신미양요 묘습 등을 볼 수 있으니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4. 산이포 평화공원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산이포 평화공원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양사면 철산리 삼거리입니다. 이곳 산이포평화공원은 과거 알려져 있는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그 당시에는 100여척이 넘는 배들이 정박했던 항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박완서 작가의 소설책 중에는 대표적인 소설인 엄마의 말뚝 소설이라고 있습니다. 이 소설에서 나왔던 배경지가 바로 이 곳 강화도의 산이포 평화공원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다. 소설 책은 과거인 항구 도시로 기술 됐습니다. 지금은 항구가 아닌 공원으로 이루어졌으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5. 연미정

연미정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월곶리입니다. 차 안에서 멋진 가을의 향연 바라보면서 드라이브 하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연미정은 주변 산책하기도 좋은 구간이니 놓치지 말고 산책도 즐겨보시기 바랍닏니다. 참고로 이곳 연미정은 강화도에서는 옛부터 워낙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로 알려져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사계절 모두 방문하는 관광객이 많습니다. 유형문화재 제 24호로 지정됐습니다. 연미정 간다면 다양한 조형물이 있어서 날씨 따뜻할 때 산책하면서 구경하기 좋습니다. 놓치지 말고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초지진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초지진입니다. 초지진은 입장료와 주차비 모두 무료입니다. 이곳 초지진 가게 된다면 이 점 알고 다녀가면 됩니다. 참고로 입장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 이후이니 만일 가게 된다면 입장 시간대 맞춰서 방문하면 됩니다. 강화도의 초지 대교 너머는 일출이 유명하기로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항상 새해가 되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기도 하니 이번 2024년이 끝나가기 전에 한번 들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일출 명소로도 손색이 없지만 과거 역사적 의의가 있는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과거에 병인양요와 신미양요가 일어났던 배경지로도 익숙합니다.

7. 강화자연사 박물관

강화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33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참고로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유아와 노인은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가게 된다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강화 자연사 박물관은 다양한 동물의 조형이 여기저기 채워져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역사 박물관 바로 인근에 있습니다. 가게 된다면 이왕이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8. 동막해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동막해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화도면 해안남로 1481입니다. 동막해변은 사계절 모두 강화도에서 인기있는 바닷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바닷가 다녀가도 좋은 곳입니다. 이 곳 해변의 모래 사장에는 동막이라고 적힌 영어와 한글 조형물이 있으니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곳이 바로 동막해변의 포토존으로 익히 유명하니 사진도 찍고 가시기 바랍니다. 항상 강화도의 동막해변은 날씨와는 상관없이 이곳 주변 일대를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바닷물이 빠지고난 이후인 썰물때에 시간 잘 맞춰서 방문하게 되면 이곳에서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갯벌 생물을 구경할 수 있으니 구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9. 철종외가

철종외가입니다. 위치는 강화군 선원면 철조오이가길 46-1입니다. 이곳은 철종의 외척이었던 염보길이 실제로 살았던 곳 입니다. 강화도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고, 한가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철종은 조선 제 25대의 왕입니다. 철종 외가 친척이 살았던 흔적이 담긴 한옥으로 화려한 모습보다는 단아한 한옥의 미를 느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변 여기저기 풍경도 좋으므로 한옥 감상하면서 주변 풍경도 감상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10. 소창 체험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소창 체험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남뭉나길 20번길 8입니다. 이곳은 한복 체험하면서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복 입고 싶다면 체험료 3000원 지불하고 체험하면 되니 선선한 가을에 한복 입고 체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의 한옥은 1938년에 설립된 이후 2016년에 한 차례 리모델링을 한 뒤 지금의 모습을 갖춘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소창과 관련된 다양한 전통문화유산이 보존되어 있는 곳이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