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맘때에 부산을 간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부산 해운대구 중동 산 3-9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가면 이곳은 블루랑니파크 탑승장 바로 앞의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전망대 입장이 가능한 시간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다만, 날씨 상황에 따라 입장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만일 날씨가 좋지 않은 날은 방문하기 전, 미리 전화해서 다녀가면 됩니다. 다릿돌 전망대 위까지 올라가면 철길 따라보이는 해파랑길 주변을 볼 수 있으니 이것도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2. 삼락 생태공원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삼락 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부산 사상구 삼락동 29-46입니다. 입장료 따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이곳 생태공원은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이곳은 낙동강 둔치에 있는 강변 공원으로 면적이 47만평 정도나 되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12종목의 다양한 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곳으로 선선한 가을에 시원한 바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산책하기 좋은 구간으로 산책로가 잘 되어 있습니다. 자전거 대여해서 가볍게 탈 수도 있으니 방문해서 자전거도 타보면 더더욱 좋습니다.

3. 부산 과학관

부산 과학관입니다. 위치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 6로 59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3000원, 청소년은 2000원입니다.

동남권의 과학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최고 수준의 과학관입니다. 만일 부산을 아이들과 놀러 간다면 이곳은 아이들과 가기 괜찮습니다. 물론 어른들끼리 가도 좋습니다. 이것저것 볼거리가 정말 많으니 방문해서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4. 오륙도 스카이워크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오륙도 스카이워크입니다. 위치는 부산 남구 오륙도로 137입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24시간 개방되어 있지 않습니다. 개방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정해진 개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가능합니다. 그날 그날 기상 상황에 따라 입장 유무를 결정짓게 됩니다.

그래서 부산 여행 중 날씨를 먼저 확인해준다면 더더욱 좋습니다. 이곳에 가기 전 먼저 전화해서 개방을 하는 지 확인하고 방문하면 좋습니다. 스카이워크는 이곳 오륙도 외에도 바로 옆에 갈맷길과 해파랑길 구간에 속하는 산책로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게 된다면 거기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해변 열차

해변 열차 추천합니다. 부산의 해변열차 코스는 블루라인 파크에서부터 출발합니다. 그 뒤, 달맞이 터널을 지나서 청사포를 향해 가는 코스로 진행됩니다. 다음으로 다릿돌전망대를 넘은 뒤 구덕포를 지나 송정으로 갑니다.

이 코스대로 쭉 계속해서 가지 않습니다. 중간중간 내리고 싶을 때마다 내릴 수 있으니 원하는 곳에서 내리면 됩니다. 열차를 타면서 바로 앞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관광 열차로, 바닷가를 편하게 바라보고 싶을 때는 해변 열차 타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6. 해운대 달맞이길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해운대 달맞이길입니다. 위치는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190입니다. 이곳은 동쪽 바닷가쪽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며, 해안선 일대 뿐만 아니라 언덕까지 갈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구간을 달맞이길이라고 부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산에서는 일명 몽마르트르라고 불리우기도 해서 운치있는 곳입니다. 바닷가 뷰를 그대로 볼 수 있으며, 언덕까지 올라가면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해운대 일대가 한 눈에 보여서 힐링되는 기분이 드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이태석 신부 기념관

이태석 신부 기념관입니다. 이곳은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은 카페테리아이며 2층은 사무실, 3층이 아태석신부 기념관이고 4층은 다목적실입니다. 참고로 항상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가게 된다면 방문하게 된다면 월요일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기념관 바로 앞에는 골목길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왕 가게 된다면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추억의 골목길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덕분에 이곳은 70년대의 모습 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 송림공원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송림공원입니다. 위치는 부산 해운대구 우동 702입니다. 해운대를 가게 된다면 해수욕장의 끝쪽까지 가보면 더더욱 좋습니다. 만일 끝쪽까지 간다면 그곳이 바로 송림공원이 있으니 그곳으로 가면 됩니다.

바닷가 뷰 바라보면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 바로 이 곳 송림공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도 제법 많으며 힐링하기 좋은 구간입니다. 바닷가 인근에서 가볍게 산책즐기고 싶다면 이곳 송림공원 빠트리지 말고 방문하면 좋습니다.

9. 구름산책로

구름 산책로입니다. 개방 시간은 새벽 6시부터 밤 11시까지 개방합니다. 일부러 밤에 야경을 보기 위해서 오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야경이 궁금한 분들은 밤 시간 이용해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산책로를 가볍게 산책하게 된다면 거의 30분에서 1시간 정도는 소요됩니다. 바다위에 있는 구름 산책로를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마치 바닷가 위를 떠다니고 있는 듯한 기분도 드는 곳입니다. 걷고 있는 구간 위로는 사람들이 케이블카 타고 지나가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10. 광안대교 광안리 해수욕장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광안대교 광안리 해수욕장입니다. 이곳은 방문하면 호랑이 조형물이 꽤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광안대교의 해수욕장은 오후보다는 저녁에 방문하는게 더더욱 좋은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야경 명소로 워낙 유명한 곳일 뿐만 아니라, 해가 진 뒤 어둠이 내려오면 광안리 해수욕장의 불빛이 여기저기 나와서 보기 좋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빛을 뿜어내는 걸 볼 수 있어서 그걸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됩니다. 또한, 포토존이 해수욕장 여기저기 있습니다. 가게 된다면 사진도 찍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